HOME > 여행이야기 > 여행후기

여행후기

제목 충주여행을 다녀와서 작성자 김광현
첨부파일

작성일 2016-08-20
 충주여행을 다녀와서 글올립니다.
 충주에서 가장 유명한 곳을 꼽으라면 하늘에서 이어진 고갯길인 "하늘재"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제일 먼저 하늘재를 방문하였는데여?
 하늘재는 충주와 문경을 이어주는 고갯길로 죽령옛길보다 2년이나 먼저 개통된 옛 고개길인데 1850년전인 156년 신라 아달라왕이 북진을 위해 개척한 길이라고 합니다.
 석탑과 석불입상이 남아있는 미륵리사지는 통일신라에서 고려시대초기 사이에 지어졌을 것으로 추정되는 절터이며 국내 유일의 북향사원지이며 석불을 보호하기 위하여 만든 석굴이 있습니다. 
 지금은 공사중이라는 점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점심식사는 충주재래시장에서 순대국밥을 먹었는데 충주재래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충주천을 따라 자유시장,무학시장,공설시장,충의시장,풍물시장 5개 시장이 한곳에 모여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겠습니다.
 두번째로 방문한 곳은 신라시대 절터에 자리잡은 석종사인데여?
 조계종 소속의 사찰로 1983년 신라시대 절터였던 자리에 승려혜국이 창건하였고,충청북도 유형문화재를 소장하고 있다고 하는데 엄청 컸던 기억이 납니다.
 세번째로 방문한 곳은 악성 우륵이 가야금을 타던 "탄금대"인데여?
 탄금대는 가야국 음악가였던 우륵이 쇠퇴해가는 가야국을 떠나 신라에 투항하면서 음악을 만들고 여행을 보내던 곳이라고 합니다. 
 그 당시 진흥왕은 계고,법지,만덕을 보내 음악을 배우게 했으며,우륵의 음악을 궁중음악으로 삼았다고 합니다.
 네번째로 방문한 곳은 자연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충주자연생태체험관"인데여?
 충주댐 근처에 있는 자연생태체험관은 자연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자연생태계보호의식을 고취하고,충주의 연계교육공간과 어린이,청소년의 생태체험과 교육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충주여행을 다녀오면서 역사,자연공부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던 추억으로 남고 있습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