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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원과 중앙회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ID 및 PASSWORD로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 조건과 이용 절차 및 제반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제2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약관의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온라인 상의 공지 및 기타 방법에 의한 회원 공지를 통해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중앙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중앙회는 변경된 약관을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 통지하며,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회원이 변경된 약관을 통지받은 때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가입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중앙회의 약관에 동의하여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 받아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가입 :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중앙회의 서비스 이용 신청 양식에 필요 정보를 기입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청약, 중앙회의 승인을 얻는 것
3. 아이디(ID) : 중앙회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 대비하여 회원의 동일성 확인을 위해 회원이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정한 회원의 고유명칭.
4. 비밀번호 : 아이디를 이용한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원의 동일성 확보를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중앙회와 공유하는 문자,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정보
5. 운영자 : 중앙회에서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선정한 사람
6. 탈퇴 : 회원이 기간만료 또는 기타 제반 사유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이 본 서비스의 가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온라인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신청자의 실질 정보를 입력하여 중앙회에 신청하고 중앙회가 이를 심사,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중앙회는 신청자의 실명 확인 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3. 법인회원으로 가입을 원할 경우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에 대한 중앙회의 확인절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중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가입을 거절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또한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때 
  2) 서비스 이용신청서의 내용이 허위인 때
  3)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회의 안녕,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한 때
  4)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때
  5)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때
  6) 제 5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거나 중앙회의 기타 서비스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전력이 있는 때
  7) 기타 중앙회가 정한 이용신청서에 기재사항이 미비한 경우
  8)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중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 보호 정책)

1. 중앙회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개인정보 보호.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중앙회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해당 내용을 게시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중앙회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이 적용됩니다. 또한 중앙회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중앙회는 중앙회의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중앙회는 서비스 제공시 회원의 컴퓨터로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중앙회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중앙회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방문 및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또는 회원 ID 등을 이용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하는 경우, 중앙회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중앙회는 회원의 동의철회 요청에 따라 당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6. 회원이 방문 또는 서면, 전화, 전자우편을 통하여 또는 이용자 ID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중앙회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중앙회는 회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진정한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 경우 중앙회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중앙회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호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보유기간을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및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3) 회원이 탈퇴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하지 않은 때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7조 (중앙회의 의무)


1. 중앙회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긴 때에는 수리 복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를 비롯한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중앙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공개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예외로 규정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기타 법률의 규정에 의거 국가기관이 요구하는 경우
  2)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중앙회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해당사항을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제3자가 본인의 ID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은 바로 중앙회에 통보하여야 하고 중앙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개인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중앙회의 승낙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중앙회 또는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직, 간접적으로 결부되는 행위
  6)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회원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8) 중앙회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9) 중앙회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3. 회원은 중앙회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중앙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중앙회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중앙회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 기타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중앙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중앙회를 통한 회원가입 시 발급된 ID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중앙회는 정책 변경이나, 회원으로서 서비스 이용 중 꼭 알고 있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서비스상의 공지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요금 및 유료정보 등)

중앙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제12조  (회원의 게시물 및 커뮤니티 이용)

중앙회는 회원이 상품을 게시할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시판에 글을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중앙회는 회원 사전 동의 없이 해당내용의 삭제·이동 또는 등록거부와 게시자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3.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중앙회 기타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중앙회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중앙회가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제공을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사유 및 중단시간을 고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중앙회에서 서면을 통해 공식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업활동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불법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한 경우 발생한 결과 및 손해,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중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중앙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과 같은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정보의 삭제, 미전송 또는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 등에 대해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중앙회가 제1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가능한 한 사전에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4.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중앙회는 당해 회원에 한하여 별도 통지없이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앙회는 해당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아이디(ID),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중앙회는 회원이 가입 시 설정하는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에 대한 이용률, 가입자의 본 서비스 이용 목적과 기타 제반 사유 등에 비추어,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를 변경·삭제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을 때에는 가입자에게 이를 권고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중앙회는 임의로 위 사항을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8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하여 중앙회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중앙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신청서에 기재한 회원의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동일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다른 회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정보통신설비 또는 정보 등의 파괴, 변경 기타 장애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중앙회 기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으로부터 삭제 등 시정요구가 있거나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불법선거운동에 해당한다는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3) 중앙회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중앙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4)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게시판을 통하여 음란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게 한 경우
 15)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중앙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3. 회원이 1년간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미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계정삭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제8장 기타 


제24조 (고충처리)

중앙회는 전화,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사항을 접수하여 이를 처리합니다.


제25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중앙회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중앙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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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이름 : 김현수
소속(직위) :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사원) 
전화 : 02-757-7485
주소 : 우)03149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5길 14(관광협회중앙회 빌딩 3층) 
Fax : 02-757-7489 


7.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방법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로그인 후 회원정보 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여 드립니다. 


8. 동의철회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원 가입 후, 회원의 개인정보는 가입 기간 동안 중앙회에서 보유하게 됩니다
원칙적으로 회원탈퇴 요청이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중앙회 내부 방침
? 보관 항목 : ID 사용여부 기록
? 보관 이유 : 특정 ID에 대한 소유 분쟁으로 무분별한 재가입/탈퇴 방지
? 서비스 중지 시까지
 
2) 관련 법령 규정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중앙회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중앙회는 가입자가 3년간 중앙회의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단, 관계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존이 필요한 경우에는 규정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10.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됩니다.
 
2)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합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중앙회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비밀번호 암호화
사이트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2)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중앙회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중앙회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중앙회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정책?지침 등과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2.개인정보의 상실, 오용, 도용, 변경을 막기 위한 보안 예방책 

이용자의 회원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으므로, 오직 이용자 본인만이 이러한 개인정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해서 자신의 회원정보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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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게시물
 
(1)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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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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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링크, 배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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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18 
* E-mail : 118@kisa.or.kr
* URL : http://www.118.or.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전화 : 02-3480-3571 
* URL :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82 
* URL : http://www.ctrc.go.kr
 
 
16. 고지의 의무 

1)중앙회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그 변경 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개인정보취급방침과 함께 적용일자 10일전부터 적용일전까지 서비스 화면에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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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3.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4.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5.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6.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7. 개인정보의 열람 • 정정
8. 동의철회 방법 
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0.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2. 개인정보의 상실, 오용, 도용, 변경을 막기 위한 보안 예방책 
13. 게시물
14. 링크, 배너
15.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16.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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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항 : 컨텐츠 제공, 여행상품 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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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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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02-757-74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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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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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원 가입 후, 회원의 개인정보는 가입 기간 동안 중앙회에서 보유하게 됩니다
원칙적으로 회원탈퇴 요청이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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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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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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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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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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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개인정보의 상실, 오용, 도용, 변경을 막기 위한 보안 예방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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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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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전화 : 02-3480-3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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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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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고지의 의무 

1)중앙회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그 변경 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개인정보취급방침과 함께 적용일자 10일전부터 적용일전까지 서비스 화면에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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